순이
@suni_doe
Followers
3K
Following
7K
Media
375
Statuses
28K
트럼프정권 4년을 견뎌낸 미국인이 윤의 당선으로 속상한 한국인 여러분께 드리는 팁: 무당이나 김건희 스캔들 같은 것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다들 알고도 찍은 겁니다. 그러니 대신에. .
Tip from Americans who dealt with Trump for 4 years for Koreans upset with Yoon’s election: don’t waste time talking about Shamanism and his wife’s scandals, etc. It happened already and people voted for him anyway… Instead… (1).
4
6K
2K
그의 정책이 어떻게 사람들을 해치는가에 대한 논리를 준비하십시오. 여성을 위험에 빠지게 만든다. 부자를 더욱 부자로, 빈곤층을 더욱 빈곤의 나락으로 떨어트린다. 환경에 나쁘다. 무엇이든간에. 다가올 문제에 집중하세요. 이미 있던 문제가 아니라.
prepare your critiques about how his policies hurt people. Put women in danger. Make the rich richer and poor poorer. Bad for the environment. Whatever it is. Focus on the problems to come. Not the past…(2).
2
4K
1K
나는 이 말이 진짜 맞다고 봄 누구나… 아니.특히 2030은 본인이 몸으로 느낀 문제의식이 의제가 되기 시작하는 세대인데, 정확하게 쟤네가 뭐가 문제인지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저렇게 한 세대가 특정 성별만 한심한지 제대로 된 정치적 언어가 없음… 일단 나도 궁금함.
매번 말하지만 2030 남성을 대변할 수 있는 정치적 언어가 필요하다. 그들에게 핑계거리를 쥐어주기 위함이 아니라 그들도 공동체의 일원이저 민주시민이라는 감각을 ��깨워주기 위함이다. 시위? 안 나올 수 있지 근데 왜 자꾸 거기다 핑계를 덧붙이냐 이거야.
2
1K
1K
도청에서 일할때 사수가 “담배피는거 지사님이 알면 괜히 자꾸 같이 담배피자고 할 수도 있으니 지사님 안보시게 해라” 라고 했던 게 생각난다. 보수적인 지역에서 여자애가~ 같은 이유가 아니라 신기했지만 가벼이 여길만한 뉘앙스가 아니라서 항상 숨어 피웠다.
<몰락의 시간>을 읽었다. <김지은입니다>를 나란히 두고 다시 읽었다. "앞으로 짧은 치마는 절대 입지 말고, 지사님 곁에는 너무 가까이 가지 마. 따로 부르시면 꼭 언니한테 이야기하고!" 라는 말이 2014년 캠프에서 이미 들릴 정도였으면 진작에 아사리판이었다고 봐야한다.
1
2K
1K
안희정측이 신체감정이 사람 피말리게 하는거 알고 계속 신청하는 악마의 버러지같은 새끼들인건 알겠는데.법원은 이걸 중단할 능력이 없나요? 이걸 신청하면 신청하는대로 피해자/원고를 자꾸 병원에 가라고 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는건지 8년째 풀리지 않는 의문임.
<‘안희정(60세/한국남성/전 충남도지사/성범죄 전과자/출소)’과 '충남도' 대상 성폭력 민사손해배상소송> 2심 공판 관련, . 피고 안희정 측이 '신체재감정신청'을 했습니다. 피해자에게 다시 병원에 틀어박혀 감정받으라는 겁니다. 이러면 어느 누가 민사소송합니까? 피해 회복은 언제 합니까?.
1
2K
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