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 Jinwoo
@park_jinwoo
Followers
3K
Following
30K
Media
5K
Statuses
29K
IT 노동자, 아마추어 산책러 (프로 지망), 장래희망은 하루 아홉시간 반 이어서 자는 사람
Joined January 2010
이 선풍기가 동작한 게 30년을 훌쩍 넘어 40년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도 놀랍지만 인용한 트윗을 쓴 지 8년이 다 되어 간다는 점에서 세월을 느낌.
80년대 중후반에 구입한 제품이라고 하니 20년을 훌쩍 넘어 30년 가까이 잘 쓰고 있는 셈이다. 대우전자 제품. 탱크주의 광고도 떠 오른다. http://t.co/x0RcxO3pd2.
4
3K
3K
카레 만들 때 굳이 양파 카라멜라이즈를 해야 하나 싶기는 하지만 어쨌든 양파 브라우닝은 조리 과정 중 품이 많이 드는 노동인데 물을 조금 넣고 찐 다음에 볶으면 확실히 빠르고 덜 수고스럽다. Lan Lam 이 분이 알려주는 기술 하나하나 정말 멋지다. 책(번역서 단행본)으로 나오면 좋겠다.
후라이드 치킨을 후라이팬에 데울 때 물을 넣은 아내에게 “경계선 지능장애” 어쩌고 하는 캡쳐를 봤는데 의외로 물을 넣으면 카라멜라이즈나 마이야르 반응이 필요한 요리를 개선할 수 있다는 얘기. (콜드 시어링으로 알게된 화학자 출신 요리사 Lan Lam).
2
2K
2K
요즘 파가 유행(?)이라 자꾸 생각나는 총유반면(파기름비빔국수)은 정말 간단하고 맛있다. 아무 식용유를 낮은 온도로 가열해서 파를 타지 않을 정도로 오래(10분 이상도 좋음) 우리다 간장을 살짝 넣어 볶으면 됨. 마이아르 반응으로 간장 풍미가 살고 풋내도 사라짐. 쪽파가 좋지만 대파여도 괜찮다.
쪽파 사서 총유반면(葱油拌面, 총요우빤미엔, 파기름비빔국수) 만들었다. 필요한 재료는 파, 기름, 간장 정도에 선택적인 몇가지라 식물성 재료만으로도 충분하고 집에서 만들기 아주 쉬운 편이다. 무엇보다 맛있다!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
1
1K
1K
이 주제로 다양한 관점에서 구체적인 설명을 한 책 《내면아이의 상처 치유하기》 내가 나를 존중하지 않으면 남도 나를 존중하기 어렵다는 맥락이 있다. 자기자신을 사랑하라! 이런 얘기 들으면 나 같은 걸? 어떻게? 싶을 수 있지만 자신을 용서하고 자신과 화해하라면 해 볼 만할 수 있을테니까.
나 인스타에서 어떤 게시물을 봤는데.본인 안에 있는 어린아이가 있다면 억지로 내쫓으려고 하지말고 키워주래.예를 들어서 어릴때 장난감을 많이 못 가진게 속상했다면 애들 장난감 사모으거나.텐텐 많이 사먹거나 그런거. 그러다보면 어느순간 결핍이 채워져서 그런거에 관심 없어진다함.
1
263
392
@usual_wright 상하목장, 셀렉스라던가 바리스타룰스, 마이카페라떼 같은 제품이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흰우유보다는 치즈라던가 가공유, 분유, 곡물음료 같은 게 높다고 하고요. 반대로 PB 상품 흰우유 같은 경우는 마진이 극도로 낮다고 합니다.
1
543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