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derer Profile](https://pbs.twimg.com/profile_images/1862470795227754496/jiAwT4ua.jpg)
Wanderer
@BeetSchu
Followers
3K
Following
22K
Media
500
Statuses
12K
코로나 시국에 서울시장 성범죄 저지르고 자살함.
1
2K
598
이렇게 선의로 도움을 준 사람까지 걸어서 소송하고 괴롭힌 사례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은 선의를 베풀기를 꺼려하고 될 것이고 그것은 사회 전체에 해를 끼치게 된다. 사회에서 이런 소송 자체를 막고 선의를 베푼 사람을 보호하는 장치를 만들지 않으면 앞으로는 선의를 기대할 수 없는 사회가 될 것.
“A씨가 환자 상태를 확인한 뒤 본인 의원에서 에피네프린을 가져와 주사하고 119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심장마사지를 실시했지만 "응급 조치가 미비했다"고 주장했다.”. 저 가정의학과 선생님은 앞으로는 눈앞에서 누가 쓰러져도 근무중 만난 사람이 이니라면 손도 안 대겠지
1
2K
539
덧붙이자면 대부분의 약물은 식사 상관 없이 시간 맞춰서 복용하면 되고 식사가 시간을 맞추는데 있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식후에 복용하라 지시하는 경우가 많을뿐입니다. 식사를 하지 않았다고 약물 복용을 건너뛰어서는 안 되며, 식사가 불규칙하다면 진료 시 상의해야 합니다.
약 정리를 주로 하는 의사의 복약과 관련된 세 가지 팁. 1. 식후 30분 약은 30분 기다리지 않고 식사 직후에 먹어도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대부분은 밥과 함께 먹거나 식사 전에 먹어도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약 먹기를 잊었다면, 몇 시간 지나서라도 드시면 됩니다. 2. 하지만 식전, 공복에 먹도록
1
538
235
이 기사는 병원에서 일하는 전공의를 비롯한 의사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기사입니다. 띨빵하게 의무기록 정리 미리 안 하고 미비 깔아두고 있다가 부랴부랴 고치면 과실 은폐하러 하였다는 소리 듣기 딱 좋으니 제발 그때그때 의무기록 제대로 쓰고 미비 뜨면 수정하세요.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했다가 사망한 30대 남성. 유족은 병원의 늑장 대응이 부른 참사라며 국민청원을 올렸다. 그런데 이때를 기점으로 이상한 일이 벌어졌다. 사망 직후 받아온 의무기록이 돌연 수정된 것이다. 진단명부터 수술 집도의 이름 등 대부분이 바뀌었다.
0
557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