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홍
@pyrasis
Followers
6K
Following
32K
Media
379
Statuses
10K
소프트웨어 개발자 겸 작가. 저서) 아마존 웹 서비스를 다루는 기술, 가장 빨리 만나는 Docker, 가장 빨리 만나는 Go 언어, C 언어 코딩 도장, 파이썬 코딩 도장
Seoul
Joined April 2009
기록 차원에서 남겨둠. 아래 회사 인사팀(?)에서 문자가 왔고 전화통화를 함.- 회사에 직접 이야기하지 왜 공개적인 곳에 올려서 회사 이름을 노출시켰느냐?.- 앞으로 언제 어디서 만날지 모른다. 어쩌구 저쩌구.- 실제로 아래 발언이 있었는지도 조사가 필요하다. - 대표한테 보고가 되었네 어쩌네….
이번에 면접을 보면서 가장 열받았던 면접이 무X사 였는데, 면접관이 내 이력을 보면서 . “이 이력을 보면 뭘 하려는지 모르겠다”며 훈계를 늘어놓음. 아니, 이력이라는게 마음에 안 든다고 다 버리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게 아니지 않음? 이런 하나마나한 훈계는 하지 마시길.
121
13K
8K
이번에 구직활동을 하면서 극도의 공포감을 느꼈음. 41세에 어찌 어찌해서 직장을 구했다 하더라도 50대, 60대에는 뭘하고 살아야 하는 건지? 이때까지 회사를 다니면 좋겠지만, 그렇게 안되었다면?.결국 등떠밀려서 창업, 자영업을 하게 되는 것인데. 정말 난감하다. 밤에 잠이 오질 않는다.
이력서를 30군데 이상 넣었는데 다 탈락함.5~10년차 자리인데 오버스펙이라 부담스럽다는 피드백이 있었음.가끔씩 헤드헌터를 통해 CTO 자리 제안이 오기도 함. 일단 나이 41세에서 바로 서류컷 당한 느낌. 솔직히 나도 CTO로 있을 때 4~50세인 분들은 이력은 좋은데 부담스러워서 다 탈락시켰었음.
23
6K
5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