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만언니
@2sanman2
Followers
7K
Following
273
Media
2K
Statuses
19K
"저는 삼풍생존자 입니다" 저자, 가톨릭 신자, 페미니스트, 비혼주의자,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게 마음이 기우는 사람, 지구상 모든 존재의 가치 평등에 관심 많은 개 엄마, 여전히 종종 실수하는 사람, 업무 문의는 [email protected]
그대의동공
Joined May 2011
제가 세월호 관련 인터뷰등의 작업을 하며 여러 사람을 만나는데 전부 다 하나같이 세월호 당일에 자기들이 뭐하고 있었는지 선명하게 기억하더라고요. 그러니까 이것은 우리 모두가 입은 PTSD 가 맞아요. 일본도 그래요 동북아 대지진을 당시 국민 모두가 기억하더라고요. 미국의 911도 그렇고.
높은 확률로 10년전 세월호 사건있던 그 '당일' 을 기억하는 사람들 많다. 나먼저 해볼까? 난 그때 퇴직하고 집에서 한달동안 쉬었고 그날 자고있었음. 자다가 단톡방이 시끄러워서 티브이 켜보니 '세월호 침몰. 모두 구조' 라는 방송이 나오고 있었다. 그리고 다시 잠들었다.
13
19K
9K
오히려 사고 수습이 잘 되고 있어요 유가족들 모이지 못하게 찢언놓지도 않고 사망자 명단 즉각 그것도 조선일보에서 냈고요, 최상목 장관 바로 현장으로 달려갔고 국토부에서 브리핑 합니다. 댓글부터 덜 설치고요. 사건 초기부터 참사를 지우려했던 이태원/오송과 확실히 다릅니다.
어이없어서. 야. 이태원에서 사고났을 때. 8시부터 전화 빗발치게 했는데 무시하다가 사고 터졌는데 그땐 누구 나섰어?. 행안부장관? 경찰청장? 용산구청장?. 야. 용산소방서장이 덜덜 떨면서 브리핑했는데 책임 몰빵하고 짤렸어. 있어도 일 안하고 떠넘기고 숨던 주제에 어디서 나대. 나대기를.
21
7K
6K
당신들이 사랑이라고 중학생 임신 시킨 42세 남자의 손을 들어준 결과, 피해 중학생은 어떤 보상도 받지 못했고, 아이는 홀로 보육원에서 크고 있습니다. 아이돌 시켜주겠다고 미성년자를 유인해 성관계를 맺고는 사랑이라고 그걸 또 인정했고, 그래요. 최소한의 제도적 보완도 없이 남자에게 무죄를.
@hamilchon1998 저 이사건 알아요. 여기서 태어난 아이가 보육시설에 와 있거든요. 사랑이긴요 ㅎ 재판받을 동안은 와서 열심히 애 사진 멀찍이 세워놓고 인형 들려 찍어가고, 재판 끝나고 안 나타납니다. 사랑이라뇨 ㅎ 사랑했으면 지 새끼는 길러야지. .
2
8K
3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