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는 테드 넬슨의 1966년부터 1977년까지의 논문, 강의노트, 책을 발견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는 필자와 독자가 여기저기로 이동하면서 다른 정보들을 엮을 수 있는 방식의 글쓰기와 읽기, 본문과 주석의 위계가 없거나 전복될 수도 있는 ‘하이퍼텍스트’ 개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의 오래된 게임 ’윷놀이’를 재해석한 〈윷 2024〉에 isvn의 일원으로서 롤앤라이트 장르의 게임 ‘ESCAPE 4’를 디자인했습니다. 〈윷 2024〉는 월간 디자인의 ’우리 문화 대수선’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텔레포트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개발: 멜트미러
@meltmirror
모션: 이상민
독일 베를린을 기반으로 작업해 온 곽지유 작가의 개인전 《WAS IST DA DRIN?》의 포스터 시리즈와 작품집을 디자인했습니다. “WAS IST DA DRIN?”은 “거기 무엇이 있나요?”라는 뜻의 독일어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결과물보다 흥미롭다고 말하는 작가가 자주 찾던 호수를 들여다보며 던지는 질문입니다.
𝗢𝗣𝗘𝗡
영원주의는 과거가 아닌 영원한 현재를 소비함으로써 노스탤지어를 갈망하도록 이끕니다. 《포에버리즘》은 우리 사회 전반에 도래한 영원주의를 관찰하며 영원함의 속성을 돌아봅니다.
-
《포에버리즘: 우리를 세상의 끝으로》
2024.4.12.~2024.6.23.
Ilmin Museum of Art
<City Pop Places in Seoul>
서울의 시티팝 명소 16곳을 소개하는 지도를 다음주부터 서울과 도쿄의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 map for introducing 16 <City Pop> places in Seoul will be distributed around Seoul and Tokyo from next week.
기획: 김대종
디자인: 정해리
『Temporarily Removed』는 작품과 작품을 둘러싼 정보와의 관계에서 출발한다. 작품은 작가, 재료, 시대, 장소, 역사 속 다양한 정보와 함께 존재하며, 실물이 디지털 이미지로 치환된다. SSS는 작품 주변의 경계를 전면에 꺼내두기 위해 TMA를 설립하고 ‘일시적으로 제거된’ 전시 도록을 디자인했다.
SUPERSALADSTUFF에서 한 디자인들을 분해해서 샐러드 재료로 만들어두었습니다. 재료는 랜덤으로 주어집니다. 누구나 접속해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으며, 누군가가 테이크 아웃한 샐러드 레시피는 자동으로 아카이브 됩니다.
(컴퓨터에서 크롬으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갈피 'Selected Pages'로 참여합니다. 이것은 책에서 위치를 저장하는데 사용되는 책 브라우저 기능입니다. 이것은 책의 특정 부분에 접근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절취선을 잘라 3개의 책갈피로 사용하거나 자르지 않고 1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0×150mm (절취 후 50×150mm 3장)
기쁜 소식! 제18회 #한국대중음악상 후보 중 종합분야 올해의 음반 및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선우정아 [Serenade], 최우수 모던록 음반 공중그늘 [연가], 최우수 포크 음반 김제형 [사치]가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전 좋은 음악 들으며 디자인만 했지만 정말 기쁜 마음입니다! 수상 기원합니다! ✨
[Silica Gel 'Desert Eagle' TRPG GAME]
✜ Desert Eagle : cross-space congress ✜
실리카겔의 세계관이 담긴 'Desert Eagle' TRPG GAME이 드디어 출시됩니다. 판매 일시 및 상세 정보는 목요일 오후에 공지 될 예정입니다.
9월 1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UE_SeoulABF
#언리미티드에디션
#UE12
@ Home - Books에 『Welcome to Coles (콜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로 참여합니다. 책 소개는 곧 타래로 달겠습니다.
UE12 @ Home - Books 2020.09.1-3
〈Rewind Time Standard〉
180×180×10mm
Chromaluxe HD Aluminum Panel, Paper, Wood
2021
시간을 돌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한 번만 가능합니다.
“시간을 돌리고 싶으세요? 그럼 이 시계를 사용하세요”
«Project Blue Book»
미확인 된 물체, 예기치 못한 이미지들을 가공해 만든 포켓 사이즈 사진집. 온라인에서 키워드 검색 시, 미확인 된(검증되지 않은) 정보 사이에서 초기에 찾으려던 것과 정합성이 떨어지는 이미지를 만납니다. UFO 관측 사진을 찾으려다 닛신 야키소바 UFO를 보게 되는 것처럼요.
새로운 형태의 웹진 〈ticcle〉이 오늘 발행되었습니다. 저의 2020년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일기와 인터뷰가 있어요. 일기 조각을 모아서 읽어보세요. (데스크탑에서 보는 것이 조금 더 재미있습니다.) 박새한 님, 정해민 님의 페이지도 있습니다!
웹디자인: 김동하
3월 31일부터 5월 12일까지 프랑스 저작권협회 ADAGP
@adagp_
에서 열리는 박새한
@guraedo
작가의 전시에서 배포중인 에디션 디자인 (Carte blanche de Saehan Parc à SUPERSALADSTUFF)
‘얼굴’이 가득한 전시입니다. 멋진 그림들을 전달받아 자르고 붙이는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12p
332 × 475 mm
책갈피를 만들었습니다. 청색광에서 특별히 더 발광하는 형광 잉크를 사용해 covid-19로 클럽에 갈 수 없지만, 클럽에서 책을 읽을 때 유용합니다. (모니터에 RGB Blue
#0000FF
를 띄워놓고 불을 끈 뒤 비춰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어마인드
@your_mind_com
의 「71개의 책갈피」에서 찾아보세요!
Graphic for 실리카겔 ⟣ Mercurial M/V ⟢
@SILICAGEL_SEOUL
presented by SAN SAN GEAR
Production UNDERMOOD Film
Director MELTMIRROR
@meltmirror
Assistant Director 송기호
Animation 김도형
Storyboard 김도이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을 모아서 보내면 새로운 물건으로 만들어주는, 서울환경운동연합
@seoulkfem
의 '플라스틱 방앗간' 설명 포스터를 디자인했습니다. Precious Plastic
@PlasticNL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한 Precious Plastic Seoul 캠페인에 참여해보세요!
지난 소식
2023년 4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 전시 《SPRING SHOW 23》에 참여했습니다. 참여자 다섯 명이 ‘SPRING(스프링)’에서 연상되는 그래픽 개체를 만들었고, 그것을 모아 포스터를 디자인했습니다.
포스터 디자인: 정해리
그래픽 에셋: 김시은, 김지영, 정해리, 최미선, 홍소이
『Temporarily Removed』는 작품과 작품을 둘러싼 정보와의 관계에서 출발한다. 작품은 작가, 재료, 시대, 장소, 역사 속 다양한 정보와 함께 존재하며, 실물이 디지털 이미지로 치환된다. SSS는 작품 주변의 경계를 전면에 꺼내두기 위해 TMA를 설립하고 ‘일시적으로 제거된’ 전시 도록을 디자인했다.
부산현대미술관에서 진행중인 전시 《포스트모던 어린이 2부: 까다로운 어린이를 위해 특별한 음식을 준비하지 마세요》에 isvn(아이에스븨엔)의 일원으로 참여했습니다. 간이 TRPG 경험을 전시관에서!
게임개발
김도이, 김정각, 백윤석, 이유미, 멜트미러
그래픽디자인
SUPERSALADSTUFF
음악
김한주
월간 〈디자인〉 534호(2022년 12월호) 2022 한국 디자인 연감,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Silica Gel ✜ Desert Eagle : cross-space congress ✜ TRPG 게임 타이틀, 패키지, 카드, 매뉴얼 디자인
관련 이미지는 인용 타래에서!
<City Pop Places in Seoul>
ソウルのシティ・ポップ名所16ヵ所を紹介する地図が来週からソウルと東京のあちこちに配布されます。
A map for introducing 16 <City Pop> places in Seoul will be distributed around Seoul and Tokyo from next week.
企画 : 김대종
デザイン : 정해리
Temporary Series로 ≪옆으로 나누는 대화 the art of noticing≫ 전시에 참여합니다.
임시공간
2022.04.19-07.16
오후 1-7시, 일•월 휴관
김영글 배미정 수퍼샐러드스터프 장보윤 조성연 한석경
*전시제목은 박보나의 『이름 없는 것도 부른다면』에서 가져와 작가 허락 후 사용했습니다.
이진희 작가의 『cut out diary』를 디자인했습니다. 오랜 기간 뉴욕에서 생활했던 작가가 팬데믹 이후 격리 생활 속에서 매일 만들어나간 작품들이 담겨 있습니다. 작가는 오려 끼워넣고 붙이는 그의 작품과 같이 커버와 책 날개 사이에 각 책마다 다른 종이를 끼워넣어 책을 최종적으로 완성합니다.
이 도록은 작품을 대신하는 캡션을 통해 남성 중심 미술사에서 ‘유일한 여성’, ‘여성 중에’ ’~의 아내’로 수식되는 여성 작가 37명의 작품을 담았다. 수잔 뒤샹은 언제나 마르셀 뒤샹의 동생으로 불렸고, 엘스워즈 켈리보다 앞선 추상표현주의 작가 카르멘 헤레라는 80세 이후에 첫 작품을 팔았다.
〈눌린 도구들 PRESSED TOOLS〉
이 종이에는 인쇄된(Press-ed) 책 사이에 끼워져 페이지와 페이지 사이에 납작하게 눌린 도구들 여섯 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절취선을 잘라 3개의 책갈피로 사용하거나 자르지 않고 1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0×150mm (절취 후 150×50mm 3장)
「68개의 책갈피」에서!
왓챠의 음악 콘텐츠 [
#homequake
]의 타이틀 디자인을 했습니다. 음악가들의 라이브 시리즈가 매주 수요일에 공개됩니다.
현재까지 에피소드
EP.1 HWI
EP.2 Xin Seha
기획: 김한주
타이틀디자인: SUPERSALADSTUFF
3D/무빙/제작지원: 왓챠
#homequake
#왓챠
가까운 곳을 몇 시간 걸으며 탐험하고 생물, 무생물, 메시지, 행동, 지형의 특징 등을 발견해 사진, 영상, 소리로 수집한 뒤, 표류하는 상황주의자들처럼 새로운 지도(심리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더 로디나의 워크숍 ‘Time, Space, and Bodies’ 참여 결과물입니다.
어제 암스테르담에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the Rodina의 Tereza Ruller 공개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더 로디나는 유희성, 신체, 액션, 사건성(eventness)을 통한 ‘수행적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디자인:
@supersaladstuff
#전주국제영화제
#100films100posters
에 〈宇宙探索編辑部(UFO를 찾아서)〉 포스터로 참여합니다.
원제의 낯선 글자들을 더듬어 영화처럼 우주를 이해해보려고 했습니다. 우주에서 흙 알갱이 하나 정도인 인간이 도대체 왜 존재하는지 알고 싶다면, 개개인이 하나의 '시'라고 생각해 봅시다.
O!Oi 10주년 브랜드북을 디자인했습니다. 10년의 발자취, 제작과정, O!Oi를 입는 사람들을 담았습니다. 방대한 자료 중 일부를 선택하고 흐름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기획 O!Oi 쪽프레스
@jjokkpress
사진 O!Oi 전승원 안민주 웬디후인 염호준 홍기웅 민형준
편집 김미래
디자인 SUPERSALADSTUFF
『Welcome to Coles(콜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9,900 210*297mm, 48p
작년, 시드니 파라마타의 마트에서 사람들이 사려다가 내려둔 물건들을 소개하는 팸플릿. 그것들은 패키지의 복잡도/색/형태가 유사 물건 사이에 끼워졌습니다. 반대로 눈에 잘 띄는 공간에 새로이 전시되기도.
오프라인 UE는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방문 예약은 마감되었으며, 현장 대기는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입장료 1,000원). 올해는 참가팀 부스가 없으며, 4개의 공간에 각기 다른 방식으로 전시된 책을 열람한 뒤 지하 2층 ‘임시 서점’에서 결제 후 책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9–10월 물질적 혜택의 편집과 디자인이 하나씩 완료되고 있습니다. 이집트의 페미니스트, 나왈 엘 사다위의 「여성과 빈곤층: 지구적 정의가 마주한 도전」의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표지에 타공이 있는 독특한 디자인은 수퍼샐러드스터프(
@supersaladstuff
)에서 맡아주셨습니다.
파란노을의 [To See the Next Part of the Dream] 2LP 바이닐 디자인을 했습니다. 7/28 포크라노스 팝업숍에서 먼저 판매됩니다.
Original Cover Artwork: Shunji Iwai <All About Lily Chou-Chou>
Vinyl Artwork & Design: SUPERSALADSTUFF
Photo: Parannoul, SUPERSALADSTUFF
Released by Poclanos
어제 암스테르담에서 활동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the Rodina의 Tereza Ruller 공개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더 로디나는 유희성, 신체, 액션, 사건성(eventness)을 통한 ‘수행적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디자인:
@supersaladstuff
틀린 정보는 아니지만 원했던 건 아닙니다. 이 책은 그런 경험을 그대로 종이에 고정해 두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책 제목인 ‘Project Blue Book’은 1952년부터 1969년까지 미확인 공중 사건(비행 물체 목격 사건)을 조사했던 프로젝트의 코드네임입니다.
192p
74x100mm
#UE14
에서 공개!
오픈스튜디오 Open Studio 포스터 디자인을 했습니다.
와글와글 서로의 근방에 위치한 16(명 혹은)팀의 작업자들이 함께 오픈스튜디오를 진행합니다. 방문객을 환영합니다.
2022.09.24(토) - 2022.09.25(일)
12:00~19:00 (스튜디오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미술가 박혜인이 글로리홀이 아닌 자신의 이름으로 선보이는 첫 개인전 «Diluvial»의 포스터 및 도록 디자인
📑
『Diluvial』
5,000원 (전시관에서 구매 가능)
중철제본. 오프셋 인쇄
가로 200mm 세로 280mm
64쪽
SUPERSALADSTUFF
@supersaladstuff
2022년 12월 8일 초판 발행
화석을 보존하는 공간으로서의 자연사 박물관. 이곳에는 17세기 사람들의 믿음을 따라 만들어진 고대의 자연물과 가상 세계 속에 놓인 화석이 홍수 뒤의 모습으로 공존한다. 그들은 애초에 물에 잠기지 않았어야 하지만 물에 잠김으로써 죽음으로부터 깨어나 새로운 탄생을 도모할 수 있다. (서문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