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쓰는 게 싫은 사람
@runningwomb
Followers
2K
Following
4K
Media
169
Statuses
9K
정확히 말하면 ‘시간’이 아니라 ‘건강한 식사를 택할 의욕의 고갈’에 가깝다고 본다. 저속노화밥 주말에 만들어서 냉동실에 두고 평일에 밥 렌지에 돌려서 계란후라이+김치 이렇게 차리면 5분도 안걸리거든. 근데 몸도 마음도 지치니까 그냥 분풀이(?)식으로 치킨 피자 마라탕 주문하게 되는 것임.
사실 제가 생각하는 저속노화식단의 핵심은 노동시간입니다. 정쌤이 제시하는 식단이나 기타 등등 대부분이 직접 조리를 해야 가능합니다. 단시간에 허기를 채우고 다시 일해야하는 노동자들는 패스트푸드와 고열량, 고지방 편의점 간식에 손이 가기 마련이라. 제발 퇴근좀 빨리하고 집에 가서.
1
1K
867
이것도 오직 남자 얘기일 뿐임. 어떤 고난과 역경이 있었어도 여자가 자격증 등을 땄을 때 미쳐있는 경우는 본 일이 없음. 저런 기괴한 보상심리도 오직 남자들에게만 “부와 명성과 여자가 내게 당연히 주어져야 한다” 는 생각으로 발현됨.
전주환 사건을 보며 역시 수험이나 전문직의 어둠을 느낌. 뭐 전문직 뿐만이 아니라 명문대 뭐 이런 것들도 비슷함. 결국 약간 사람이 미치게 되어 있음. 뭔가를 억누르고 갈고 참아 연성해내는 것인데 그게 결국 병을 키우게 되어 있음. 인간은 원래 참고 견디기 위해 디자인 되어 있지 않음.
1
341
256
국참재판을 하는 평일 낮에 나올 수 있는 사람들이 거의 자식 다 키워놓은 여성이어서 젊은 남자의 미래를 생각해달라는 변호인의 호소가 굉장히 잘 먹혀들어간다 들었다. 특히 성범죄사건은 당사자들 진술에 의존해야 할 때가 많고 형사재판에서는 피해자의 목소리를 들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더.
성범죄자들이 국민참여재판을 원하는 이유는 1) 일반 시민인 배심원들이 유/무죄를 가리는 시스템인데 (구체적인 형의 결정은 재판부가 함) 2) 일반 재판보다 무죄율이 몇 배 높기 때문이에요. 이번 사건은 교수들과 함께 부정을 저질러온 적극적인 이차가해자들의 개입으로 복잡해진 면모가 있습니다.
2
708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