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도 신경민도 언급하네. 의원들 입에 지퍼채우고 있는 거! 우리가 당이 이지경인데도 아무도 '이의있습니다' 라고 하는 사람 없다고 한탄을 했었는데 ㅠㅠ 공천 눈치본다고 입을 안 연단다. 시스템 공천 무너지고 특정 인물 마음대로 공천 휘두르니까 생긴 문제이지. 그래도 입 열어주길 바랐건만..
2017년 대선 경선때 이재명 캠프에서 문프쪽 공격 안하고 정도로 가겠다고 내부적으로 합의하고 문 캠프쪽에도 얘기해놨다 함. 그런데 대선 토론에서 이재명이 별 ㅈㄹ을 다 떰. 그래서 유동규가 정진상한테 왜 그랬데요? 하고 물어보니, 정진상이 한숨을 쉬면서 " 그 입을 누가 막아" ㅋㅋㅋㅋ 🤣🤣🤣
홍영표 의원님 본인이 돈봉투 최대 피해자라고 언급하시네. 이런 얘기는 탈당이나 해야 할 수 있는 건가보다.
"다 아시겠지만 저는 송영길 전 당대표, 지금 구속돼 있죠. 그때 제가 0.59%p 차이로 정말 저는 억울하게 패배했다. 지금 드러나고 있지만 제가 돈봉투의 최대의 피해자다"
동규가 신변정리하고 마누라한테도 헤어지자하고 작은 오피스텔 얻어 거기서 뛰어내리려고 했대. 맨 정신으로 힘들어 독한 수면제랑 소주 한병 마시고 (중략) 잠들어 버려 실패했고.
다음날 정진상과 통화하는데 누가 방문했고, 압색 같다고 말하니 정진상이 '휴대폰 버리라'고 해서 엉겁결에 버림
모색과 대안 오늘 방송보고 있는데 박병석 대표님이 언급한 한 가지 말씀 때문에 울컥했다.
본인은 예비 당원 가입 1주일에 5천명 정도 예상했는데 반나절만에 돌파하는 거 보고, “아! 이 사람들 정말 목 말랐구나” 라고 느꼈다고.
우리 마음을 이제라도 알아주는가 싶어서 그랬나보다.
국힘애들이 지금정권 5년 동안 힘들었다 하는데, 우리는 이명박그네 9년 세월 힘들었어. 총 70년 세월중에 우리는 단 15년 집권했거든. 누가 싼 똥이 더 많을까? 그래도 우리가 총칼로 국민들 죽이고, 빨갱이라고 몰아 고문시키고 죽이지는 않았어. 너네는 그걸 잊으면 절대 안돼!
"극단 세력과 손잡은 적도 없고 1인에게 충성하기 위해 다 내놓은 적도 없고, 오히려 옳은말하다 수박도 되고 파리도 되고 한 거 아니에요? 이런 사람들이 다시 일하는 시대가 올거에요. 지금은 긴 겨울인 것처럼 보이지만 봄은 멀지 않았다. 시대는 우리의 역할을 부를 때가 올거다." #새로운미래
#NY
자기들이 영부인 역할 안하겠다 조용히 아내로서 내조하겠다 그래놓고 시끄러운 내조하고, 사적친분있는 자와 다니고 팬클럽 회장에게 사진 보내고, 오늘은 또 수행팀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달라하고. 참 여러모로 골때리네 🤦♂️ 왜 자꾸 이랬다 저랬다 하는지 "갈지자행보"가 이정부의 특징인가?
새로운 미래 다시 우상향 ㅎㅎ
<뉴스토마토> 의뢰로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만 18세 이상 전국 성인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입니다. 휴대전화 가상번호(안심번호)를 활용한 무선 ARS(자동응답) 식으로 진행됐으며, 응답률은 6.3%로 집계됐습니다.
윤석열이 양산집회 관련 자중하라는 메세지 정도만 내줬어도, 꽁기한 문파들 마음 정도는 약간 녹았을 수도 있는데. 지금은 뭘해도 안 이쁜고 밉상인데 저런 기사를 보면 와락 달려드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검찰 출신 정치 신인이라서 그런가, 법만 알고 사람들 마음은 모르네.
<뉴스외전 - 신경민> 2024.07.16
김두관 후보가 지난 몇 년 동안 무슨 일을 했습니까. 이재명 응원단장을 했어요. 대표적으로 21년도 대선후보 경선때 추미애/김두관은 철저하게 응원단장이었어요. 결정적인 순간마다 이재명을 도와주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래놓고 대선패배 후 아무 얘기가 없었어요.
당비 조정 이렇게 쉽답니다 여러분~
당에 실망해서 일 처리가 맘에 안들어서, 당비 줄이고 끊고 하셨던 분들 지금 당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힘 줘서 일할 수 있도록 다시 원상복구하거나 증액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당 창당한 지 이제 4개월 조금 넘은 베이비👶에요~~
잘 키워야죠. 🫶
욕심없이 착하고 도덕적인 사람은 권력을 가지기 어렵다. 정치질과 모략질에 능하지 않기 때문에 세를 키우는 것이 약하다. 그런데 리더는 특히 대통령은 그런 사람이 되어야 나라에 이롭다. 그 대표적 인물이 문재인 대통령이다.
이 아이러니가 깨지는 세상이 언제쯤 올까?
국민이 똑똑해져야 겠지!
전문가들 조언은 "미국이 주도하는 질서에 올라타되, 노골적 반 중 깃발을 흔들지는 말아라" 입니다. 중국은 불만은 있지만 진영 별로 뭉치는 상황에서 우리만 콕 찍어 경제 보복을 할 명분이 현재로선 크지 않다는 평입니다. 일단 우리를 주시할 것이고, 외교적 묘가 정말 중요한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당비 조정 이렇게 쉽답니다 여러분~
당에 실망해서 일 처리가 맘에 안들어서, 당비 줄이고 끊고 하셨던 분들 지금 당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힘 줘서 일할 수 있도록 다시 원상복구하거나 증액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당 창당한 지 이제 4개월 조금 넘은 베이비👶에요~~
잘 키워야죠. 🫶
이재명 후보에 대한 ‘방탄용’개정안에 비명계(전해철,박용진,설훈,강병원,최인호,윤영찬)는 의원총회에서 공개적으로 반발했고, 3선의원 간담회(전해철·한정애·이원욱·남인순·도종환·민홍철·김경협)를 통해 ‘당헌 개정 저지’에 뜻을 모았다.
당헌 개정을 찬성한 사람은 양이원영 의원 단 한 명이었다.
"계좌를 왜 올렸지?" 라고 첨에 누가 의문을 품으셨는데, 나도 첨엔 단순하게 그렇게 생각했다. 상황을 몰랐으니까.
그래서 뒤져보니 김변님이 첨 부고 올린 글에 댓글로 트친님들이 계좌번호 알려 달라고 요청하시더라. 그래서 그 뒤에 남훈님이 계좌번호 포함된 부고글 올리셨더라.
아하!
@cumlibro
일단 출판사의 책이 좋고요 일반인이 잘 알기 어려운(마케팅 같은 문제땀시) 인문서적을 트윗지기님께서 맛깔나게 설명해 주셨기에 두번째 책 추천이 이루어졌나 봅니다. 그 분은 다 보고 계십니다 ㅎㅎㅎ 하지만 결코 좋은 책이 아니면 추천하실 분이 아니시니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을 듯 합니다.
NY 의 씽크탱크 그룹 '연대와 공생'
현역 의원들 중심의 '원칙과 상식'
순수 지지자 중심의 '민주주의 실천행동(모색과대안)'
이렇게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목소리를 내는
지금이 좋다.
이렇게 흐르다 결국 바다에서 만나겠지.
만날 사람은 만나고 다른 바다 갈 사람은 다른 바다로 가겠지.
부산에서 당원모집 행사한 건 최재영님 빼고는 대부분 부산 당원분들이신데. 못할짓 한 것도 아닌데 뭐가 문제람?
부산 비례표는 포기해야 되나?
중앙당에서 챙겨주면 좋겠지만 지금 상황에 자기것 스스로 챙길줄도 알아야지. 이제까지 본인 공식 SNS계정도 안 만든 답답한 사람도 잘한 건 아니잖나.
유동규 이재명 성대모사 진짜 잘한다. 🤣 그리고 문파에 대해선 뭘 잘 모르는 것 같은데 어떻게 알려줘야 하나. 이재명땜에 문파가 얼마나 고생하고 스트레스 받았는디😠
민주당 당직자들에게도 당부하네. 상사가 뭐 시키면 다 녹취하라고. 나중에 다 덤탱이 쓴데 ㅋㅋ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얘기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