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오 국회의원(진보당) Profile](https://pbs.twimg.com/profile_images/1882030946725371904/FCNdp04g_x96.jpg)
윤종오 국회의원(진보당)
@yjongo428
Followers
848
Following
1K
Statuses
583
후원계좌 : 351-1303-6562-43 (농협, 국회의원 윤종오 후원회) 울산북구와 여의도를 오가는 노동자 국회의원 / 제22대 국회의원 / 진보당 원내대표 / 제20대 국회의원 / 전 울산 북구청장
Joined July 2024
RT @jhkjinbo: 고 오요안나님을 추모합니다.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을 정쟁으로 몰아가선 안됩니다. 노동자 문제에 관심도 없던 안창호 인권위원장이 갑자기 성명을 내고 국민의힘 의원들은 MBC 청문회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의도가 너무 뻔합니다…
0
43
0
RT @minbyunpipc: 인권위가 권력 앞에 무너졌습니다. 아니 아마 더 오래전부터 무너졌을 수 있습니다. 인권위를 망가뜨린 안창호, 김용원, 이충상, 한석훈, 강정혜, 이한별 이 6명에게는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인권이 아닌 권력에 편…
0
2K
0
RT @jaeyeon80: 오늘 인권위를 무너뜨린 자들이 이후에는 헌법재판소를, 그후에는 민주공화정을 흔들 것이다. 안창호, 김용원, 이충상, 한석훈, 이한별, 그리고 강정혜. 당신들을 끝까지 잊지 않겠다. 오늘 인권위의 폭거로 저들은 헌정 질…
0
111
0
RT @jhkjinbo: 동덕여대 집회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너무 멋지고 자랑스러운 투쟁을 하고 계십니다! 우리 사회 민주화는 학생들이 대학을 민주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온 투쟁의 역사로 만들어졌습니다.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이라는 선언과…
0
296
0
혜화역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평화적으로 침묵시위를 하는데 왜 이렇게 많이 와서 통행에 불편을 주는지 서울교통공사 직원들에게 항의했습니다. 장애인 이동권이 많이 보장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1역사 1동선 확보다 덜 된 곳이 있습니다. 장애인이 인간답게 살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어제 폭력적인 강제퇴거 소식이 들리자마자 국회의원, 호텔 정리해고 노동자, 쫓겨날 지언정 굴하지 않는 말벌 시민의 연대로 오늘 쫓겨나지 않고 안전하게 출근길 혜화역 선전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강제 퇴거가 아닌 우리의 힘으로 혜화역 선전전 마무리 할 수 있게 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5
2K
2K
RT @sadd0420S: 🚇장애인도 시민으로 이동하는 민주주의! 출근길 포체투지(匍體投地) 9일차 - 오세훈시장 권리중심노동자 400명 해고 철회!! 장애인권리 약탈 중단 촉구!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인용될 때까지! 📍일시 : 2025년 2월…
0
36
0
RT @martnojo: 극우세력들이 마트노조 조합원들에 대해 좌표를 찍고 공격하자는 선동을 하고 있으며, 매장의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협박하고, 부정선거 망토를 걸치고 매장을 돌아다니며 탄핵버튼을 착용한 조합원을 찾는 행위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h…
0
2K
0
어제 진보당과 조국혁신당이 만났습니다. '내란 종식과 헌법 수호를 위한 원탁회의'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환영합니다. 내란세력을 완전히 심판해야 대한민국의 내일이 있습니다. 민주수호세력이 더 굳건히 힘을 합쳐야 합니다. 더 큰 연대의 자리가 하루빨리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조국혁신당 김선민 당대표 권한대행과 만나 ‘내란 종식과 헌법 수호를 위한 원탁회의’ 제안 관련 논의를 가졌습니다. 진보당은 조국혁신당의 제안을 환영합니다. 헌정 질서를 유린한 내란세력이 존재하는 한 새로운 세계는 열리지 않습니다. 제 정당부터 광장의 시민사회까지 아우르는 민주수호세력의 연대는 더욱 커지고 단단해져야 합니다. 이를 토대로 내란 종식 이후의 새로운 대한민국, 사회대개혁을 위한 힘을 모아나가야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한자리에 모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0
11
20
RT @thejinboparty_: 마트노조 조합원들은 12.3 내란 사태 이후 <윤석열 탄핵> 뱃지를 부착하고 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 극우세력들이 인터넷 게시판(디씨 국힘 갤러리 등), 고객센터 항의 전화, 매장 방문 등을 통해 조합원들…
0
9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