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신문 젠더팀
@hani_slap
Followers
6K
Following
1K
Media
84
Statuses
1K
이제야 밝힙니다. 제가 그 '검찰 간부 성추행' 피해 기자이지요. 서지현 검사께 편지를 쓰던 날의 기억이 자꾸 반복되어 떠오릅니다. 권력자들의 성범죄 가해가 알려질 때마다요. 절망하지만 결코 무너지지는 않을 겁니다. 저는 아주 튼튼합니다. 피해자들께 연대의 목소리를 보냅니다.
‘피해자’. 스스로를 이 단어로 표현하길 주저하지 않는 데도 한참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검찰내성폭력 #MeToo.‘검찰 간부 성추행’ 피해 기자가 서지현 검사에게 띄우는 편지
7
5K
2K
한겨레 젠더팀입니다. ‘신대방 패밀리’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단체대화방 등에서 ‘유사 N번방’인 성폭력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내용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받고 있습니다. 신대방 팸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들은 디엠 혹은 flying710@hani.co.kr 로 연락 바랍니다.
1
4K
595
오늘의 한겨레 젠더팀 기사입니다. 세계적인 페미니스트 글로리아 스타이넘 @GloriaSteinem 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페미니즘이 아니라 남자가 우위에 있는 게 당연하다는 인식이 사회규범이 되길 바라는, 이루어질 수 없는 기대감이 남성들을 괴롭게 하는 것이다.”.
0
685
319
RT요청/3월 동성커플 '혼인신고 접수'가 가능(수리는 되지 않음)하도록 행정절차가 바뀌었습니다. <한겨레>는 부부의 날을 앞두고 동성커플의 혼인신고에 동행해 취재하려고 합니다. 이주빈 젠더팀 기자@hani_been 에게 디엠 주시거나, 이 트윗에 멘션 주시면 감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0
708
302